본문 바로가기

장르별 리뷰/멜로

엉덩이 한번 만졌다고 자신의 필연임을 알수 있을까? <러브매니지먼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Management, 2008







단 한번의 만남으로 자신의 필연임을 느낀 남자
부모님이 운영하시는 가게에서 일을 하고 있는 토마스는 우연히 손님으로 온 수의 뒷태에 반해 그녀에게 적극적인 호감을 표시하지만, 일로 인해 많이 바쁜 수는 그의 마음을 받아줄 시간이나 여유조차 없었다. 그녀가 떠난뒤 그런 그녀에게 빠져 그는 그녀가 일하는 도시까지 가서 그녀를 만나게 되는 토마스였지만, 그녀는 냉정히 그에게 돌아가달라고 말을 한다. 어느날 그녀가 다시 일로 인해 다시 그 모텔에 투숙하게 되고 토마스의 마음만 흔들어놓은채 다시 떠난다. 그리고 이어지는 소식은 그녀가 회사를 그만 두고 예전남자친구와 멋진곳에서 산다는 정보였다. 그 정보하나만 듣고 전재산을 털어 그녀를 찾으러 간 토마스. 돈한푼 안 남은 그가 그녀의 마음을 과연 돌려놓을 수 있을까?


혹평과 비난으로 수놓은 그 영화
이 영화는 나올때부터 '제니퍼애니스톤' 이라는 흥행보증수표가 출연한다고해서 화제가 되었다. 하지만 화제는 뜻하지 않은 곳에서 일어났다. 바로 흥행보증수표라고 불리우던 그녀가 나온 작품 중 최악의 성적을 거두었기 때문이다. 왜 많은 사람들은 그녀가 출연한 영화에 대해 혹평과 비난을 퍼부었을까? 영화를 보면 바로 알수있다. 현실세계에 어울리지 않는 영화스토리 때문이다. 엉덩이 한번 만진것으로 그녀를 찾아 지구반바퀴를 돌아서 그녀를 되찾지만, 또 다시 이별을 맞이하게 되고, 포기하지 않고 또 그녀를 찾아서 대장정을 시작한다. 과연, 현실세계에서 저런 순수한(?)한 사람이 또 있을까? 그리고 미모의 커리어우먼인 수는 왜 아직까지도 솔로였을까? 아마 이러한 개인적인 생각들이 많은 이들과 공감대를 형성해서 영화에 집중을 못 한것은 아닌가 생각해본다.




아름다운 영화, 그치만 이영화에 50점 주고싶다
영화는 참 아름답다. 한 여자를 찾아 헤매는 여정을 그려서일까 참 보는내내 행복했다. 내 가슴속 어딘가 숨은 순수한 영혼을 마이크가 꺼낸준 것같아 고맙기도 하지만, 영화는 내내 아름답기만 할뿐, 재미있지도 흥미롭지도 않았다. 2009년 최고의 로맨틱영화로 뽑힌 <프로포즈> 에 비할것은 안되지만, 왜 그 영화가 최고이고 이 영화가 왜 최악인지는 말안 해도 보신 분들을 알거라고 생각되어진다. 뻔한 스토리란것은 알고 봤지만, 모르고 봤으면 큰일날뻔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이다

배우들의 연기력은 이미 검증된 배우들이기에 큰 문제가 되진 않았지만, 역시 스토리라인이 문제가 아니었나 싶다
솔로들의 가슴에 못을 박은 것도 모잘라 한국에선 변태로 오인받을 만한 스토커로 오인받을 만한 사랑표현의 방식이었다

많은 이유때문에 행복했지만 이 영화엔 50점을 주고싶다
그리고 스티븐잔의 얼굴을 보면 <퍼펙트겟어웨이> 가 생각나는 건 나뿐인가?





( 갖가지 많은 개인적인 문제로 포스팅이 늦어지는 점 양해바랍니다. 오늘도 재미있는 영화와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