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스오피스/해외박스오피스

1월 4주차 북미박스오피스 소식 : 자신이 세운<타이타닉> 의 기록을 약13년 만에 갈아치우나?



   북미 4주차 박스오피스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번주도 어김없이 <아바타>의 한주가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3편의 신작들이 많은 개봉관수에서 개봉했을지라도 <아바타> 는 두려움도 안 느낀채 앞으로만 나아가네요

   저번주와 비교해봐도 별로 달라진게 없는 흥행스코어를 기록했습니다
   다다음주 해외박스오피스 자료를 포스팅하기 전에 <타이타닉> 의 기록을 깰듯보입니다

   5천만불 정도 차이나는데, 이번주에 3천4백만불을 벌었으니 깨지는건 이젠 정말 시간문제로 보입니다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도 <아바타>는 작품상, 감독상 을 가지고가면 자신의 전부인이었던 캐서린비글로우를 따돌렸습니다

   곧 있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이번 골든글로브시상과 많이 비슷할 거라는 의견들이 많더군요
   신기록도 수립하고 상복도 터진 <아바타> 의 제임스카메론, 부럽습니다

   다음주가 너무나도 기대되는군요 !

   아참 기록을 깨더라도 <타이타닉> 이 개봉되었을 당시의 티켓값과 지금의 티켓값으로 계산을 해보면
   <타이타닉> 의 관객수는 못 따라잡을거라는 기사가 있더군요. 그 당시 정말 대단했네요. 지금 생각해도 말이죠..

   그런데 <타이타닉> 은 지금봐도 재미있죠




   포털사이트에 아직 자세한 사항도 업데이트 안된 신작 <리전> 이 2위에 올랐습니다

   간단하게 줄거리를 설명드리자면
   폴베타니, 데니스퀘이드, 루카스블랙 등이 출연한 호러스릴러물로서,
   대천사 미카엘이 조만간 재림할 예수를 잉태한 무리를 지키기 위해서 고군분투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어찌 내용을 보면 <콘스탄틴> 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지만, 주연인 폴베타니의 모습을 생각하면 많이 다를듯싶네요
   스코어는 별로지만 순위에서 기분 좋게 출발하는 듯하지만, <아바타> 의 포스에 많이 눌린 모습이 안타깝네요

   데니스퀘이드 가 오랫만에 나온 작품인데 말이죠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덴젤워싱턴의 신작 <엘리의서> 가 3위로 내려앉았습니다
   스코어도 전주와 비교했을때 많은 하향폭을 기록하며, 다음주에는 더 많이 떨어질것으로 예상되네요

   2주정도는 상위권에 머물러야 제작비를 회수할텐데 말이죠
   아직도 2천만불을 더 벌어야 하는.. 힘을 내주시길 바랍니다

   그다지 끌리는 내용의 영화는 아닌듯 싶습니다




   더락 으로 더 잘 알려진 배우, 드웨인존슨의 신작 <이의요정?> 이 초기의 기대와는 달리 매우 저조한 수입을 거두며
   4위로 데뷔했습니다. 드웨인존슨 하면 흥행배우 라는 공식이 적용될라는 찰나에 이런 악재가 겹쳤네요

   그 동안 출연했던 영화들 대두분은 박스오피스 1위로 데뷔하여 꽤 짭잘한 수익을 거둔걸로 기억하는데...
   <윗치마운틴><겟스마트><게임플랜><그리다이언갱><웰컴투더정글><스콜피온킹><미이라2> 등 많았는데,

   아무래도 모두의 관심이 <아바타> 에 가있어서 외면당한듯 보입니다
   몇몇의 영화는 <아바타> 효과를 보는데, 이번에 나온 신작들은 <아바타> 효과를 제대로 못 누리는것 같네요
   드웨인존슨 조금만 더 힘내서 좋은 성적 내길 바래봅니다

   그냥 레슬러로 남았어도, 많은 이익을 냈을건데.. 생명이 짧아서 영화배우를 택했나?
   존시나는 <더마린> 이후로 모습이 보이질 않는군요
   미스터케네디는 오늘본 영화 <에너미라인스3> 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줬는데 말이죠. 영화는 졸작이지만요^^;




   피터잭슨이 감독을 맡아서 화제가 되었던 영화 <러블리본즈>. 그냥 화제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번주보다 많은 하향폭을 기록하며 다음주정도엔 하위권으로 내려앉을 듯 보입니다

   개봉관수도 늘리면서 조금 줄일려고 했지만, 줄인게 저 기록이라면 참 암담합니다
   북미에서 제작비를 회수하긴 글렀고, 해외에 눈을 돌려야 할 것같습니다

   그런데 포스터만 봐도 끌리는 느낌이 안 오는데, 해외에서 대박을 칠지는 미지수인 것같습니다
   마크월버그가 머리를 기르고 나와서 인가봅니다

   부디 곧 개봉할 <가제:파이터> 는 대박나길 기대해봅니다




   이번 6위를 차지한 영화 역시 신작입니다
   해리슨포드, 브레든프레이져 가 출연한 영화구요, 장르는 드라마입니다

   간단하게 줄거리를 설명드리자면 존크라울리의 실화를 바탕으로 희귀병을 앓고있는 한아이의 아버지(브레든프레이져) 의
   노력과 그를 돕는 박사(해리슨포드) 의 이야기를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블라인드사이드> 가 드디어 물러간 박스오피스에서 유일하게 눈물샘을 자극하는 감동적인 영화라네요
   비록 기록은 출연한 배우들의 이름값에 비하며 아쉽지만,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동적인 드라마영화이니
   기대해볼수 밖에 없네요. <블라인드사이드> 도 첫주엔 실망스러운 기록을 냈으니까요^^:

   해리슨포드의 모습을 오랫만에 스크린에서 보는것 같아 기쁩니다
   매일 TV에서 멋진 대통령의 모습만 봐와서 그런가; 박사의 역할은 좀 안 어울리는 듯 싶네요
 



   아직도 그칠줄 모르는 두 영화. 그리고 그중 꽤나 괜찮은 하향곡선을 그리며 돈을 더 끌어모으고 있는 <셜록홈즈> 입니다

   최근 골든글로브에서 뮤지컬/코미디부분 남우주연상을 받으며 2010년을 '로버트다우니주니어의해' 로 만들기 위해
   초석을 다지는듯 보입니다. 곧 있을 아카데미시상식에서의 결과도 궁금해지네요

   개인적으로 <셜록홈즈> 의 얘기는 많이 했으니 곧 개봉할 <아이언맨2> 가 더 기대되네요
   <아이언맨> 이 생각보다 많은 수익을 거둔 영화가 되어서 <아이언맨2> 도 너무 기대되네요

   얼마전 뉴스를 보니 <스파이더맨> 의 감독교체와 배우교체 이야기가 나왔는데,
   부디 <아이언맨2> 는 좋은 기록내서 정상의 위치에서 물러났으면 합니다. 질질 끌다간.. 끌면 안됩니다




   두 영화중 마지막 작품인 <앨빈과 슈퍼밴드2> 가 8위로 내려앉았습니다
   다음주 정도엔 탑텐에서 빠져나갈 것으로 보이지만,

   벌데로 벌었습니다. 해외에서도 많은 수익을 거둔걸로 알고 있는데.. (한국제외)
   이번년도 말쯤에 또 한번 앨빈과슈퍼밴드와의 만남을 기다려야 겠군요

   아직 영화를 보지 않아서 자세한 이야기를 할수 없지만, 제가 보기엔 그냥 아직도 귀엽네요
   1편도 2편도 보지 않아서... 실사애니메이션을 그리 좋아하는 편이 아닙니다

   하지만 저 같은 사람만 세상에 사는건 아닌가봅니다. 이렇게 돈을 많이 벌었으니..
   폭스는 신났네요. 지금...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뮤지컬/코미디 남우주연상을 로버트다우니주니어가 받았다면
   여우주연상은 메릴스트립이 받았습니다. 정보를 보니 정말 많은 기회를 얻었던 메릴스트립인데,

   그 기회에 비하면 많이 받진 않았지만, 7번째 상이라고 하네요. 영화배우로서 참 존경할만한 위인같습니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에서 메릴스트립의 안나퀸투어 역할은 아직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사랑은복잡해> 라는 영화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꽤나 질긴 흥행력을 가진 영화네요
   같이 출연한 알렉볼드윈도 골든글로브에서 상을 탔는데, 골든글로브 상 탄 배우 두명이 이 영화에 나온다니 신기하네요

   이미 제작비는 회수했고, 지금부터 버는 돈은 모두 고스란히 손수익이 되겠네요 ㅎ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은 재키찬형님. 저번주보다 55%나 하락한 스코어를 기록하며 10위에 턱걸이 했습니다
   제작비는 알수 없지만, 지금까지 영화가 번돈보다는 확실히 많이 들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미는 물건너갔고, 해외에서 더 인기있기에 해외로 눈을 돌려야 할것같습니다
   한국에서만 봐도 벌써부터 이 영화에 관심들을 많이 가지시더라고요

   <러시아워> 로만 기억되는게 싫으신지 새로운 코미디영화를 들고 오셨는데, 부디 좀더 흥행력을 발휘해서
   좋은 기록으로 마무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주에는 박스오피스에서 못 볼듯싶습니다



   1월 4주차 북미박스오피스 소식을 마치겠습니다


      * 박스오피스 자료제공 : 박스오피스 ( http://boxoffice.com/ )
      * 영화 이미지제공 : 네이버 ( http://naver.com ) IMDB ( http://www.imdb.com )
      * 영화 정보제공 : 지트리오님 ( http://blog.naver.com/koh1203 )